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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고, 친환경적인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구매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번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의 신청 대상, 방법, 지원 품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전-고효율-가전제품-구매비용-지원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일정비율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고, 친환경적인 가전제품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24년 3월 25일 ~ 2024년 12월 31일

    ▶ 구매기간 :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2024년 1월 1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닙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금액

     

     

    ✔️구매비용의 일정비율로 과거년도 포함하여 가구당 최대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영수증(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승인금액에 포인트 금액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만 지원금액으로 산정합니다.

    ✔️할부 여부와 상관없이 거래내역서 및 영수증에 기재된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대상

     

    ▷ 3개 유형

    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10%

    ▷ 6개 유형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생명유지장치: 20%

     

    ✔️전기요금 복지할인이 신청되어 있는 대상자 및 대상자와 주민등록상 동일 가구원만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 모두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가정 내 고효율기기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사업자가 아닌 개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원해 드립니다.

    ✔️미성년자, 외국인이라도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이 신청되어 있는 대상자 및 대상자와 주민등록상 동일 가구원이면 가능합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아래 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품목

     

    지원 품목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과 '적용기준시행일' 2가지 모두 충족하는 가전제품입니다.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저장식 냉온수기, 직수식 냉온수기, 전기밥솥, 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입니다.

     

      구매는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라벨 미부착 제품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가전 구매 지원 사업 품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신청 방법

     1단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로그인

     

     2단계: 개인 정보 입력 및 복지할인 대상 여부

     

     3단계: 구매정보 입력

    품목, 모델명, 제조번호, 구매 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등을 입력합니다.

     

     4단계: 구매 증빙서류 첨부

    거래내역서, 영수증,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명판 사진

    ※복지할인대상 가구원 신청은 등본 복지시설은 사업자등록증 추가

     

     5단계: 지원금 환금계좌 입력

    신청자와 구매자, 예금주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6단계: 신청 완료

    이상이 없는 경우, 서류 심사는 약 20일 정도 소요됩니다.

     

    ※ 가전 구매 지원 사업은 아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 거래내역서 : 구매자 성명, 품목, 모델명, 상호(사업자번호), 구매금액, 구매일자, 직인(서명) 포함
    • 영수증(카드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 : 구매금액, 구매일자, 승인번호, 상호(사업자번호) 포함
    •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에 기입된 정보는 동일해야 합니다.

      신청인(사이트 회원가입 인원)의 계좌로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정부 보조금이 입금되는 전용통장은 지원계좌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타인의 ID로 구매했더라도, 거래증빙서류(거래내역서 또는 영수증)에 구매자 이름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구매증빙서류(영수증 또는 거래내역서)에 구매자 성명이 기재되어야 하며, 이 경우 타인 신용카드로 결제해도 상관없습니다.

     

      구매금액, 구매일자, 상호 등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면 영수증이 여러 장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총 합계가 구매가격과 동일해야 하며, 하나의 파일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개별 구매가격 확인이 되지 않으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개별 결제하거나 개별 내역이 포함된 증빙이 필요합니다.

     

      거래내역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별 각기 다른 형태로 발급됨에 따라 서류명이 반드시 ‘거래내역서’가 아니어도 지원 대상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입증할 수 있는 거래면 가능합니다.

     

      수기로 작성되어 있어도 인정됩니다. 단 반드시 상호, 사업자번호, 연락처, 직인날인 등이 있어야 합니다.

     

     

    마치며

    이번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의 신청 방법, 대상, 지원 품목, 구비서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적인 생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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